반응형

아보카도 먹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아보카도란
아보카도는 남아메리카와 멕시코에서 수입하여 만나볼 수 있는 과일로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인기가 많은 과일입니다. 아보카도는 단맛이 나기보다 고소한 맛이 나는데 과일류 중에 단백질 및 지방의 함유량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과일에서 고소한 맛이 나다보니 아보카도를 싫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럼 어렵지 않은 아보카도 먹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구매

 

 

돌 페루산 아보카도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구매 가격에는 영향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좋은 아보카도 고르는 법

 

아보카도는 잘 익은 것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 잘 익지 않은 아보카도를 냉장고에 두면 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보카도 구매 후 냉장고 보관하지 않고 아보카도는 바나나 또는 키위같은 후숙 과일로 구매 후 실온에 보관해야합니다. 아보카도는 꼭지가 마르거나 주름이 있는 것은 피하고 껍질이 진한 초록과 갈색이 섞여있는 것을 고릅니다. 연한 초록색을 띄고 단단하면 덜 익은 것으로 실온에 보관하여 잘 익을 때까지 기다렸다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손질방법
아보카도는 안에 큰 씨앗이 있기 때문에 반으로 자르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씨앗을 먼저 제거해야하는데 아보카도를 긴방향으로 칼을 넣어 한바퀴 돌리면서 잘라주고 갈라진 아보카도를 손으로 돌리게 되면 반으로 분리되면서 씨앗을 제거할 수 있게됩니다. 씨앗을 제거하고 칼로 껍질을 벗기면 손질 완료입니다.

아보카도 먹는 방법 . 샐러드

 

아보카도 먹는 방법으로 샐러드가 있는데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아보카도 샐러드를 많이 드십니다. 사실 별다른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닌 평상시에 즐겨 먹던 샐러드에 잘익은 아보카도를 깍뚝 썰거나 슬라이스로 썰어 만들어진 샐러드 위에 토핑처럼 얹어주시면 아보카도 샐러드가 됩니다. 샐러드 소스를 선택하실때에는 자극적이지 않은 소스를 추천드리고 아보카도에 있는 지방과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식사량 조절 및 칼로리를 낮출 수 있어서 다이어트시 식단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 먹는 방법. 과카몰리
아보카도 먹는 방법으로 과카몰리가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과카몰리를 먹었을때 띵! 했는데 독특하면서 너무 맛이 있고 빵과 조합이 너무 좋아서 계속 먹게되더라고요. 과카몰리를 처음 아신분도 계실텐데 아보카도 과카몰리는 멕시코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중 하나인데요. 과카몰리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잘 익은 아보카도 2개를 으깨고 토마토 1개, 양파 1/2개를 잘게 다져서 넣고, 다진마늘 1/2스푼, 레몬즙 또는 라임즙 3스푼, 소금, 후추 약간 추가하시고 섞어 섞어 주시면 완성입니다. 빵 뿐만 아니라 나초, 크래커와 함께 먹으면 그냥 먹는 것보다 몇 배로 더 맛있고 아보카도의 매력에 빠지실겁니다.

아보카도 먹는 방법. 아보카도 토스트

 

아보카도 먹는 방법으로 아보카도 토스트입니다. 아보카도 토스트는 정말 간단한데 바삭하게 구운 식빵에 아보카도를 잘게 썰거나 으깨어 올려서 먹으면 됩니다. 빵과 아보카도가 어울리지 않는 같다고 생각이 들어도 잘 구워진 식빵에 딸기잼, 아보카도만 올려서 드셔도 굉장히 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과카몰리를 올려 먹으면 더더더더 맛있습니다.


아보카도 먹는 방법.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아보카도 먹는 방법으로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은 최근 굉장히 인기가 많은 메뉴입니다. 그냥 밥위에 명란젓, 아보카도, 계란 후라이를 얹고 참기름과 국간장을 넣어주어 비벼주시면 끝입니다. 참고로 마지막에 참깨를 첨가해주시면 맛이 더 좋아집니다.

아보카도 먹는 방법. 아보카도 캘리포니아 롤 또는 김밥

 

아보카도 먹는 방법으로 아보카도 캘리포니아 롤 또는 김밥이 있습니다. 켈리포니아 롤에 아보카도가 첨가되어 있는 것도 자주 볼 수 있고 김밥을 집에서 만들어 먹을때 아보카도를 넣어서 만들면 별미가 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먹는 방법. 아보카도 스무디
아보카도 먹는 방법으로 아보카도 스무디가 있습니다. 아보카도와 바나나는 궁합이 좋은데 함께 우유와 갈아서 마시면 굉장히 맛도 좋고 영양가도 좋습니다. 입맛에 따라 다른 채소를 첨가해도 좋고 아보카도의 느끼한 맛이 느껴질때는 딸기 또는 키위같은 새콤달콤한 과일을 함께 넣어주시면 아보카도 맛이 중화되어 맛있는 스무디로 완성됩니다.

아보카도 먹는 방법. 그냥 먹기

 

아보카도 먹는 방법으로는 그냥 씨를 제거하고 껍질을 까서 그냥 먹기도 합니다. 아보카도를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은 슬라이스로 잘라 매실즙 또는 간장을 살짝 뿌려서 드시기도 하고 명란젓을 살짝 올려서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는 사람에 따라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 있고 꽃가루 알러지가 있는 분들은 아보카도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보카도 먹는 방법에 대한 포스티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1.11.21 - [정보] - 아보카도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총정리 알아봅시다!

 

아보카도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총정리 알아봅시다!

아보카도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총정리 알아봅시다! 오늘은 생긴 모양은 못생겼지만 맛도 좋고 건강 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먹는 아보카도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총정리 알아보도록 하겠습

wwwelong.tistory.com

2021.12.02 - [정보] - 백내장에 좋은 음식 눈건강 관리하세요!

 

백내장에 좋은 음식 눈건강 관리하세요!

백내장에 좋은 음식 눈건강 관리하세요! 백내장은 눈 안쪽이 하얗게 변하는 장애라는 뜻이며 사람이 노화하면서 눈의 수정체가 하얖게 탁해지는 현상입니다. 50세 이상 사람들에게 자주 발생하

wwwelong.tistory.com

2021.11.23 - [정보] - 홍삼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먹읍시다!

 

홍삼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먹읍시다!

홍삼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먹읍시다! 홍삼은 인삼을 가공한 가공품으로 인삼을 찌고 그뒤에 말린 것입니다. 고려시대에 중국에서 고려인삼의 인기가 좋아서 값을 더 받고 썩지 않도록 만든

wwwelong.tistory.com

2021.11.22 - [정보] - 칡즙 효능 및 부작용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칡즙 효능 및 부작용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칡즙 효능 및 부작용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초등학생때 어떤해 여름에 더위를 먹고 입맛이 뚝 떨어져서 아무것도 못먹고 비실비실 하고 있는데 저희 엄마가 어디선가 칡즙을 사오셨더라고요.

wwwelong.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