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몽 효능 및 부작용 미리 알고 먹어요.

겨울이 제철인 자몽은 쌉싸름한 맛을 내는 큰 감귤류 과일로 열대 지방에서 자라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며 겨울철에 감기 예방을 위해서도 자몽을 섭취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다양한 효능이 있는 자몽인데요. 그러면 자몽 효능 및 자몽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몽 효능 1. 면역력 강화

 

많은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몽도 다른 감귤류 과일과 마찬가지로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인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몽에는 면역 기능을 돕와주는 영양소인 비타민 A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자몽 효능 2. 소화 개선
자몽은 200g 무게일때 물 182g과 2.2g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물과 섬유질은 변비를 예발하고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이에, 자몽을 섭취하시면 변비 및 소화 기능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면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자몽 효능 3. 해열작용
자몽 효능으로 해열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자몽의 과육 또는 즙은 환자들이 해열작용이 신속하게 될수 있도록 도와주고, 체온이 많이 올라가 타는 듯한 느낌이 들때 그 느낌을 줄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자몽은 해열작용 외에도 감기 및 바이러스성 질병에 대항 할수 있는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자몽 효능 4. 혈관질환 예방
자몽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칼륨과 펙틴,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시켜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줍니다. 자몽을 섭취하시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자몽 효능 5. 위궤양
자몽은 항산화, 항바이러스 기능을 가지고 있어 위궤양을 완화시켜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 연구팀에서는 위궤양에 걸린 쥐에게 자몽 추출물을 투여하고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위궤양의 크기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자몽 효능 6. 다이어트
자몽은 천연 식욕억제제로 그레이프프루트 향으로 인해 배고픔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이에, 체중감량 및 다이어트 시 자몽을 식단에 추가하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자몽에 풍부한 섬유질 섭취로 음식을 소화시키는 속도를 늦춰주고 배고픔을 채워주는 효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자몽 효능 7. 당뇨병 예방
자몽 효능으로 혈당 지수를 낮춰줍니다. 2013년도 한 연구에서는 자몽이 제 2형 당뇨병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내용을 밝혀냈다고합니다. 자몽에는 나랑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성분은 제2형 당뇨병 환자가 가지고 있는 내당증 개선에 사용하는 억제제와 유사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자몽 효능 8. 피로회복
자몽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으로 인해 자몽을 섭취하시면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자몽 효능 9. 항산화효과
자몽의 붉은 색은 라이코펜 성분으로 인해 붉은 색을 띕니다. 이 라이코펜 성분은 항산화 물질로 몸의 산화를 막고 비타민E의 100배, 카로틴의 2배 정도의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이에, 자몽을 섭취하시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자몽 효능 10. 부기 완화
자몽에 다량 함유된 칼륨 성분으로 인해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몸속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므로 몸에 부기를 완화시켜 줍니다. 이에, 평소에 몸이 많이 붓는 분들은 자몽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자몽 부작용
자몽 부작용은 복용하시는 약물의 효능을 더 강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고지혈증, 항알레르기, 면역억제제, 수면제 등 약을 복용하신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을 하신 후에 자몽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당도를 주의하시고 과다 복용 시 속쓰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방암 환자들은 자몽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복용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몽은 특유의 쌉싸름한 맛으로 먹기 힘들어 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청으로 만들어서 차로 많이 마십니다. 저는 따뜻한 자몽차를 마시면 피로가 싹 가시는 것 같더라고요. 겨울철에 감기 조심하시고 자몽차로 피로회복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몽 효능 및 부작용 미리 알고 먹어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1.11.26 - [정보] - 레몬 효능 10가지 알아보고 드세요!

 

레몬 효능 10가지 알아보고 드세요!

레몬 효능 10가지 알아보고 드세요! 레몬은 신맛의 대명사로 생레몬을 먹는 사람들은 많이 없습니다. 생레몬들 드시는 분은 정말정말 신것을 좋아하시는 분인 거 같아요. 레몬=비타민 이라고 생

wwwelong.tistory.com

2021.11.26 - [정보] - 매실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고 먹읍시다!

 

매실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고 먹읍시다!

매실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고 먹읍시다! 매실은 매화나무의 열매로 중국이 원산지로 생김새는 둥글둥글하고 매일이 나는 철은 5월 말~6월 중순 쯤입니다. 병충해에 강해서 농약 없이도 잘 자라

wwwelong.tistory.com

2021.11.24 - [정보] - 무화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정리

 

무화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정리

무화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정리 무화과는 유렵의 지중해 지역과 중동에서 많이 먹는 과일이고 추위에 약하여 한국에서는 전라남도, 경상남도 쪽에서 재배하여 9월 전후 먹을 수 있는 과일입

wwwelong.tistory.com

2021.11.23 - [정보] - 석류 효능 및 부작용 확인하고 드세요!

 

석류 효능 및 부작용 확인하고 드세요!

석류 효능 및 부작용 확인하고 드세요! 석류는 여자에게 좋은 과일로 유명한데요. 사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석류는 과일로 섭취하기도 하지만 여러가지 음료나 즙으

wwwelong.tistory.com

2021.11.24 - [정보] - 복분자 효능 및 부작용 어떤것이 있나 알아봅시다!

 

복분자 효능 및 부작용 어떤것이 있나 알아봅시다!

복분자 효능 및 부작용 어떤것이 있나 알아봅시다! 복분자의 생김새는 블랙베리와 굉장히 비슷해서 구분을 못하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맛에서 차이점이 있는데 복분자는 약간 되직하

wwwelong.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