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어트 6일

 

다이어트 6일째는 키토식 김밥 삼겹살 김밥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쌈 싸 먹어도 맛있고 김밥으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는 삼겹살입니다.

 

 

 

사실 삼겹살을 김밥으로 만들어 먹는다는 건 귀찮음을 살짝 얹은 다이어트 요리지만 ㅋㅋ 구워서 바로 먹어버려야 하는데.. 김밥으로 말다 보니 귀찮아지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그래도 김밥 다이어트를 해보겠다고 생각했으니 삼겹살로 이색 김밥을 만들어서 먹어봤어요. 뭐 말하면 입이 아플 정도로 맛이 있더라고요.

 

삼겹살이 무슨 다이어트 식단이냐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 저탄고지에서는 굉장히 좋은 재료입니다. 충분한 지방과 적당한 단백질로 저탄고지 식단을 계산하기 복잡해하시는 분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재료 : 김, 상추 많이, 깻잎 많이, 김치 조금, 고추 장아찌 2개, 밥 100g, 삼겹살 한 줄

 

뭐 고기는 많이 넣을수록 맛이 있으니까 더 넣으셔도 되고요. 밥은 최대한 적게 넣어줍니다. 고기 먹을 때 꼭 밥을 먹어야 하는 분들이 계신데 저는 사실 고기만 먹는 파거든요. 그래도 조금은 먹으니까 저탄고지니까 밥은 100g 넣었어요.

 

 

◇ 삼겹살 김밥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삼겹살 한 줄을 구워서 김밥에 넣기 좋게 잘라줍니다.

 

 

2. 김 한 장 반에 상추와 깻잎을 깔아줍니다.

 

3. 2번 위에 밥과 삼겹살을 올려줍니다.

 

4. 3번 위에 김치와 고추 장아찌를 올려줍니다.

 

 

5. 재료가 빠지지 않게 잘 잡고 돌돌 말아줍니다.

 

6. 칼로 예쁘게 썰어줍니다.

 

 

7. 완성된 김밥을 맛있게 먹어줍니다.

 

앞에서 삼겹살을 구워서 그냥 먹으면 되는데 김밥으로 만들면 조금 귀찮은 것 같다고 했지만 여태 만든 김밥 중에서는 제일 간단했어요. 그냥 삼겹살 굽고 상추 많이 깻잎 많이 넣고 돌돌돌 말아주기만 하면 돼서요. ㅎㅎ 그리고 쌈장이 집에 없길래 그냥 김치를 넣었는데 맛있더라고요. 

 

다이어트 식단이랑 상관없이도 맛있는 재료 팍팍 넣어서 김밥 만들어 먹으면 간편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 마지막 날

 

하하 참나, 사실은 마지막 날은 김밥을 만들어 먹지 못했어요. 남편이 연차라서 어머님 댁에 놀러 가다 보니.. 1일 1식도 못하고 김밥도 만들어 먹지 못했만 최종적으로 체중이 빠지긴 했더라고요. 일주일에 1.87kg 빠졌어요. 사실 첫째 날 빠진 게 거의 대부분이긴 한데ㅎㅎㅎㅎㅎㅎ 

 

그리고 7일 다이어트한다고 해놓고 2일을 못하다니요. ㅋㅋ 이 무슨 상황인지! 뭐 하루는 1일 1 식 했지만 ㅋㅋㅋ

 

절식 다이어트는 하고 싶지 않고 현실을 보면 운동을 빡시게 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 해서 지금 고민이 되긴 하는데요. 일단 너무 과하게 먹지 않으면서 어떤 식단을 해보면 좋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다시 건강하고 좋은 식단으로 만날 수 있게 연구 좀 해보겠어요.

 

그럼 다시 만나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