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어트 4일

다이어트 4일째 다이어트 요리는 김밥이 아닌 유부초밥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김밥이 질렸다기보다는 날짜가 얼마 안 남은 유부초밥이 있어서 후딱 해치우기도 해야 했거든요. 그래서 두부를 이용해서 초밥을 만들어 먹어봤습니다! 

 

 

 

일반 유부초밥이야 말로 탄수화물 폭탄이고 밥이 꾹꾹 눌려서 많이 들어가는데 입에도 많이 들어가서 살이 찌기 진짜 쉬운 음식인데요. 잘 이용만 한다면 맛있게 다이어트 유부초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파는 유부초밥 같이 위에 맛있는 재료를 얹어 파는 것 처럼 화려하게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세상 귀찮기 때문에 저는 제일 만만한 두부 소를 이용해서 두부 유부초밥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재료 : 두부 250g, 계란 3개, 슬라이스 치즈 2장, 당근 1/4개, 주부초밥왕 한입 사각 유부초밥(200g)

 

사놓은 유부초밥을 한봉지는 만들어 먹고 한 봉지는 냉장고 안에서 세월아 네월아 있었는데 아무래도 빨리 먹어야 할 것 같아서 재빠르게 다이어트 요리로 만들어 봅니다.

 

 

◇ 두부 유부초밥 만드는 법

 

1. 두부 250g을 면보에 짜서 볼에 넣고 포크로 으깨줍니다. 

 

2. 당근 1/4개를 다지기로 다져줍니다.

 

3. 으깬 두부가 있는 볼에 계란 3개를 넣고, 다진 당근을 넣고 소금 간을 하고 섞어줍니다.

 

 

4.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3번을 넣고 달달달 볶으면서 수분을 날려줍니다.

 

5. 어느정도 수분이 날아간 상태에서 슬라이스 치즈 2장을 넣고 다시 달달달 볶아줍니다.(슬라이스 치즈를 넣으면 잘 뭉쳐질까 해서 넣었는데 그렇지만도 않는 것 같더라고요;;)

 

 

6. 다 볶아진 5번을 볼에 넣고 유부초밥에 동봉되어 있던 야채 후레이크와 초밥 소스를 넣어서 섞어줍니다.

 

 

7. 유부는 적당히 짜준 후 준비해놓고 준비된 소를 적당히 꾹꾹 눌러주면서 넣어줍니다.

 

 

8. 완성된 두부 유부초밥을 맛있게 먹어줍니다.

 

프라이팬에 있는 두부를 봤을때는 잘 안 뭉쳐질 것 같았는데 유부에 소를 넣을 때 꼭꼭 눌러주면서 담으면 나름 잘 담아지더라고요. 물론 조심조심 잡아야 하지만요. 밥으로 만든 유부초밥 같이 안정적이지는 않지만 맛은 좋더라고요!

 

두부에 계란과 치즈를 넣어줘서 맛이 더 좋아진 것 같아요. 유부초밥 한봉지에 18개가 들어있는데요.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고 저는 18개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14개 먹고 4개는 남겨뒀다가 남편 줬어요.

 

물론 한봉지가 2인분인 것 같지만 단백질이 많은 두부로 만들었으니까요. 그리고 지금 다이어트를 하고 있고 재료가 두부니까 많이 먹어도 괜찮을 거라는 생각으로 18개를 다 먹고 싶었나 봐요.. 다 먹지 못한 아쉬움이 크더라고요..ㅋ

 

다이어트 4일째는 점심에 그냥 집밥을 조금 먹게되서 저녁으로 다이어트 요리로 만들어서 먹었고요.

 

다이어트 5일

 

다이어트 5일째는 시어머님께서 집에 오신다고 해서 아무래도 1일 1식을 해야 할 것 같아서 아침부터 점심까지 계속 배고픈 상태로 있었어요.

 

고백할 게 있는 게 정말... 너무 배고파서 오후 3시쯤 남편과 아들이랑 산책 겸 카페 해늘에 가서 커피와 새로 나온 옥수수 파운드케이크를 남편과 나눠먹었어요. 넘나리 맛있더라고요..ㅋ

 

그리고는 오후 5시에 엽떡 크림 떡볶이와 교촌 레드 콤보를 시켜서 먹었는데 오랜만에 속세의 맛을 보니 어찌나 기분이 좋던지..ㅋㅋㅋ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중에 일주어터라고 찐 재미있는 채널이 있는데요. 일주어터가 엄마랑 엽떡 크림 떡볶이와 교촌 레드를 먹는데 참을 수가 없었죠. 근데 정말 먹어보세요. 너무 맛있어요!ㅋ

 

다이어트 식단 올리고 엽떡이랑 교촌 홍보하기ㅋㅋㅋ

 

그럼 다음에 또다른 김밥으로 찾아올게요!(급 마무리 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