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어트 2일째 저녁으로 먹은 다이어트 요리는 고구마 치즈 계란말이인데요. 기대 없이 그냥 만들어서 먹어봤는데 너무 맛이 있어서 포스팅해봐요. 다이어트 식단 하면 계란과 고구마는 빠지지 않는 재료잖아요. 그런데 치즈까지 만나 정말 맛있더라고요. 

 

 

 

그냥 저녁 대충 먹을까 고민했는데 그래도 다이어트한다고 했으니 이왕이면 챙겨 먹어야 할 테니 뭘 먹을까 생각하다가 계란말이 안에 고구마를 넣어서 먹어야겠다 했지요.

 

재료 :  고구마 중간크기 2개, 계란 3개, 모짜렐라 치즈

 

 

◇ 고구마 치즈 계란말이 만드는 법

 

1. 고구마 중간 크기 2개를 잘라서 쪄준다.

 

(사실 제가 저렇게 쪄서 요리할라고 찌고, 남편 간식으로 먹이려고 에어프라이어에 찌고 있던 다른 고구마가 있었는데요. 사진에 나온 고구마 찌는 냄비가 뚜껑이랑 안 맞아서 너무 늦게 익어서 결국엔 에어프라이어에 찐 고구마를 이용했어요;;)

 

2. 다 쪄진 고구마 껍질을 벗기고(손 아뜨뜨 조심) 그릇에 넣고 포크로 으깨줍니다.

 

3. 계란 3개를 그릇에 넣고 소금 간을 해서 풀어줍니다.

 

 

4. 으깬 고구마를 잘 펼쳐서 모짜렐라 치즈를 넣고 마무리해서 만들어줍니다.

 

(또 초보티 내면서 치즈 사진은 없어요...)

 

5. 사각 팬에 오일을 두르고 계란물을 얇게 붓고 약불로 놓고 계란이 익으면 4번 고구마를 놓고 돌돌 말아줍니다.

 

6. 계속 돌돌 말고 계란물 붓고 돌돌 말고 계란물 붓고 반복해서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봅니다.

 

 

7. 완성된 계란말이를 잘라서 맛있게 먹어줍니다.

 

 

저희 집 고구마가 맛있는 편도 아니고 때깔도 곱지 않아서 모양이 안 예뻐 보이지만.. 그래도 먹었을 때 맛이 있더라고요. 요새 고구마가 많이 나오는데 좀 더 달고 맛있는 고구마로 계란말이 만들어 먹으면 단짠 단짠으로 맛있을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저녁으로 야채를 듬뿍 먹고 싶었지만 이날 저녁 먹기 전에 아들과의 전쟁으로 인해서 시간도 부족하고 만사가 귀찮아져서 겨우 계란말이 만들어 먹고 김밥 재료로 남은 오이를 먹었어요. 

 

계란말이를 다 만들고 보니까 계란보다 고구마 양이 더 많은 편이더라고요. 키토식으로 고구마 치즈 계란말이로 드시고 싶거나 살 빼는데 더 도움이 되길 바라시면 고구마 양은 줄이고 계란 양을 늘려서 먹어도 될 것 같아요. 한 조각을 남겨서 남편을 줬는데. 남편이 너무 맛있다면서 반응이 좋더라고요. 꼭 다이어트 요리가 아니어도 가끔 해주면 남편이 좋아할 것 같아요.

 

제가 올리는 식단의 경우 완벽한 키토제닉 식단은 아니에요. 제대로 된 키토식을 하려면 탄단지 비율을 철저히 지키면서 탄수화물을 엄청 제한해야 하거든요. 그런데 저는 출산으로 인해 이미 머리카락도 빠지고 있어서 탄수화물을 너무 제한하면 머리카락이 더 빠지기 때문에 탄수화물을 좀 먹어줘야 해요.

 

일단 가공식품이나 당이 많이 첨가된 건 먹지 않으니 그것만으로도 사실 다이어트가 되긴 하겠죠? 그리고 뱃살이 빨리 빠지길 바라는데.. 요새 아들이 혼자 있지 않으려고 해서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호흡도 운동도 못하고 있어요. 다시 시작해야겠어요. 다이어트 식단 하면서 운동도 해야 효과가 더 좋을 텐데 역시 육아와 다이어트를 함께하기는 힘든 것 같아요. 그래도 힘을 내서 해보도록 해야죠!! 아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