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동안 코로나 확진자가 감소세를 보이더니 요즘에는 다시 확산세가 보여지는 상황입니다. 제 주변에 지인들도 현재 많이 확진이 나 만날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마스크 착용과 개인 방역에 더 철저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질병관리청 코로나 증상

코로나 증상 인후통
코로나19와 관련해 가장 많이 언급되는 증상 중 하나다. 목이 아파요. 목이 아프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정확히 뭔지 헷갈릴 수도 있어요. 쉽게 말해 침이나 음식을 삼킬 때 목이 아픈 것을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로 고생하는 증상입니다. 심하면 밤에 자기 전에 삼킬 때마다 너무 아파서 잠들기 힘들 수 있어요. 이렇게 많이 삼켰나 싶을 정도로 고통스러워요.

이 증상이 있어도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을 것입니다. 어린이와 어른에게 인후염이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3~4일 안에 이 증상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목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코로나19 증상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인후염이 계속되면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증상 근육통
근육통도 코로나 증상 중 하나다. 코로나로 인해 근육통이 발생하면 자고 아침에 일어날 때 몸의 통증으로 인해 일어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몸이 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몸이 피로로 인해 무겁게 느껴집니다. 근육통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고 허리 근육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한 몸살일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우선 자가 진단 키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증상 발열
코로나의 또 다른 대표적인 증상은 열이 오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코로나19 여부를 확인하면 발열 검사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정상 체온은 36.5~37도라고 합니다. 다만 코로나19로 열이 오르면 37.5도 이상 38도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단순 감기가 걸려도 열이 올라 구분이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열이 난다면 코로나19를 의심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거나 외출할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코로나 증상 메스꺼움
코로나19의 증상 중 하나는 메스꺼움입니다. 이 메스꺼움이 지속되거나 심하면 구토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속이 울렁거리거나 구토를 하면 다른 일을 하지 않아도 입맛이 떨어지고 힘이 빠지기 때문에 그냥 지나칠 수 없습니다. 또 소화기 계통의 영향으로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몸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갑자기 메스꺼움이 나타나 지속되면 코로나19 증상이 의심될 수 있고, 코로나19 증상이 몸 상태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몸 관리를 잘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코로나19에 걸리면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증상이 지나갔다고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후유증이 남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에 걸린 후유증으로는 피로감, 면역력 저하, 미각 상실 등이 있습니다. 후유증은 여러 종류가 있어서 다 열거할 수는 없지만 신체의 전반적인 면역력에 따른 후유증이 많으며, 이 때문에 지속적으로 몸을 돌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코로나19를 예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강조되는 방법으로는 손을 잘 씻고 마스크를 잘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실내 환경의 경우 예방을 위해 소독이 중요하며,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벗고 이야기를 나누는 환경은 코로나가 좋아하는 환경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코로나19에는 잠복기가 있습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코로나19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알아야 합니다. 증상은 빠르면 3일 후에 나타날 수도 있지만 2주 후에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코로나19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읿으면 좋은 글

목디스크 증상 [초기증상]

철분 많은 음식 [어떤 것을 먹어야 할까?]

프로폴리스 효능 [효과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