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디스크 증상 [초기증상]

목 디스크는 허리 디스크와 마찬가지로 파편이 튀어나와 신경을 압박하는 상태 중 하나입니다. 정확한 이름은 경추 추간판 탈출증입니다. 허리 디스크보다 작아서 추간판 탈출증의 모양 및 원리가 비슷하다고 합니다.

목 디스크 증상은 디스크의 외부 표면인 비골과 내핵이 찢어져서 신경이 튀어나와 압박되면서 발생합니다. 경추의 신경은 뇌에서 바로 이어지는 신경이기 때문에 디스크를 누르면 어깨가 아프고 팔이 저릴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경추에 압력이 가해져 사지가 마비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목을 뒤로 돌렸을 때 팔이나 어깨가 저리는지 확인하고, 손님이 좌우로 돌렸을 때 한쪽이 잘 돌아가지 않는지 확인하는 등 목디스크 증상을 감지한 후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이럴 때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목디스크 증상의 원인 중 하나는 목에 부담을 주는 자세인데 거북목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 자세는 목의 하중을 최대 20배까지 증가시키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만약 그것이 오래 지속된다면, 그것은 목 디스크를 일으킬 것입니다. 목 디스크 증상을 일으키는 또 다른 예는 운동 부족입니다. 디스크의 경우 적절한 스트레칭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가 안 좋은 경우가 많은데, 굳어진 후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목디스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갑작스러운 외부 충격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교통사고를 당한다면, 목 디스크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예방이 어려우므로 수동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목 디스크 증상과 관련된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손과 팔의 저림이나 통증, 승모근과 날개뼈의 저림이 있습니다. 전기가 흐르는 것 같은 느낌, 따끔따끔한 느낌, 내 살처럼 느껴지지 않는 느낌, 또는 내가 느끼지 못하는 감각들이 있습니다. 신경이 눌리면 저릴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어깨를 들뜨기 어렵고 팔꿈치나 손목에 힘이 빠질 수 있습니다. 다른 드문 증상으로는 두통이 있습니다.

목 디스크의 초기 증상에는 어깨와 팔의 통증, 손끝의 저림, 또는 위에서 언급한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포함됩니다. 사고가 아닌 이상 이런 초기 증상에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초기 증상을 발견했고 그것이 목 디스크 증상이라는 것을 알았다면, 당신은 그것을 더 빠르고 쉽게 다룰 수 있었습니다. 목디스크 초기 증상에 따르면 근육통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목이 너무 무겁고 뻣뻣하거나 어깨, 팔, 손이 저릴 수도 있어요. 움직일 때 목이 뻐근하거나 거북목이 아프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의 증상 중 일부를 살펴보면 우선 곡예 통증이 있습니다. 날개와 등 근육에 통증이 심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목이 아프고 풀리지 않거나 근육이 찢어지는 듯한 통증을 느낀다면 목 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오래 지속되면 후광과 옆구리로 퍼질 수 있습니다. 또 있어요. 심한 경우 손가락에 감각이 없을 수 있습니다. 사다리꼴 근육통도 있어요. 어깨가 뭉치고 찢어질 정도로 통증이 있을 수 있고, 심할 경우 팔을 가볍게 내리고 서 있는 자세조차 힘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목 디스크 환자들이 팔을 올린 채 수면 자세로 잠을 자는 이유입니다. 그것들은 모두 목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위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이 앞으로 뻗으면, 연결된 다른 근육들이 함께 긴장하게 되고, 이것은 계속해서 수축합니다.

목 디스크의 다른 증상들은 통증뿐만 아니라 어지럼증이나 소화불량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목 디스크 증상으로 인한 두통의 경우 원인이 머리에 있다고 생각해 오래 고생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목 디스크 증상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은 모니터 높이를 높여 고개를 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잠을 잘 때, 목을 주고, 머리를 내리고, 부드러운 베개가 좋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 보는데 고개를 숙이는 자세가 목 디스크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목 디스크 증상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자세와 움직임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허리와 마찬가지로 잘못된 자세나 나이가 들면서 동쪽으로 가는 동작이 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본질적으로 약한 디스크입니다. 허리가 우리 몸의 무게를 지탱하듯이 목도 머리의 무게를 견뎌야 하는데, 보통 머리가 가벼워서 문제될 확률이 낮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목은 허리에 비해 많이 움직이는 부위라고 합니다.

평소 거북목이 되지 않는 바른 자세가 중요하며, 귓구멍에 있는 어깨선에 맞춰 고개를 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다른 예방법은 사용하기 전에 목받침으로 의자 목에 수건을 감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많이 사용한다면, 여러분은 자세에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눈이 쉬지 않을 때는 항상 목과 인대가 긴장된다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그러므로, 눈을 쉬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합니다.

목 디스크 증상은 10명 중 절반 이상이 경험할 정도로 흔합니다. 특히 40대 이상 목디스크 증상이 있다면 정밀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목 디스크 증상과 함께 목 디스크 증상이 있더라도 병원을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07.21 - [분류 전체보기] - 비오틴 효능

 

비오틴 효능

비오틴 효능 비오틴이 체내에 부족한 경우 탈모 및 손톱, 발톱 건강에 영향을 끼진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의 한 종류로 비타민B7에 해당됩니다. 비

wwwelong.tistory.com

2022.07.22 - [분류 전체보기] - mbti 성격 유형검사 [무료 바로가기]

 

mbti 성격 유형검사 [무료 바로가기]

mbti 성격 유형검사 [무료 바로가기] 예전에는 4가지 혈액형으로 사람들의 성격을 나누었다면 요즘에는 mbti 성격 유형검사를 통해 성격 유형을 나누고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mbt

wwwelong.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